EPP

EPP란?

EPP란, Expanded Polypropylene(발포폴리프로필렌)의 약어로서, 범용 플라스틱인 Polypropylene을 화학적 발포제를 사용하지 않고 물리적 (무 가교성)으로 발포한 구형태의 입자를 말하며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수한 PP성분으로만 구성 BEADS 밀도는 발포 배율에 따라 20 ~ 60 g/ 색상은 기본적으로 Bleck, Gray, white 이며 별도로 착색이 가능

대분류 소분류 품목 적용배율
포장용품 Electronic Parts PC, 모니터, 프린터, 반도체, 카메라, LCD, 전자제품, 전자부품, 운반용기, 의료기기 등 30~45 배율
자동차용품 EnergyAbsorption Bumper Core, Head Reset side impact Block, DoorTrim, Seat Cushion, Steering Wheel Core, Sunvisor Core, Luggage-Tray 등 15~30 배율
Packing Tool Box 등
건축용자재 층간소음저감재 EPP차음재 70~75 배율
생활/레저 생활&레저용품 식기용기, 생활용품, Helmet core, 비행모형, SurfBoard Core, 양식용 부표 등 15~75 배율

높은 내충격성과 탄성율 및 유연성이 양호하여 기능제품 및 정밀제품 포장용이나 자동차용품에 많이 쓰이고 폴리프로필렌 수지를 물리적으로 고배율 발포한 열전도율이 낮은 고배율 탄성패드로 아파트 및 공동주택의 바닥 충격음 개선 효과에 좋은 완충재에 쓰인다.

EPP특성

우수한 완충성

매우 끈기가 있고, 강성이 우수하며, 포장물의 중량에 대하여 우수한 완충성을 나타냅니다. 또한, EPS와 비교해서 반복충격에 대한 완충성의 저하가 적기 때문에 포장재 두께를 줄일 수 있으므로 부피가 대폭적으로 줄어들어 가격 또한 절감됩니다.

우수한 충격음 차단 성능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책 온돌바닥 구조의 바닥단열재 겸용으로 삽입 시공할 경우 아파트 각층간으로 발생하는 생활소음을 차단시키는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검증되어, 현재 국내 주택건설 시장에서 차음재로서 그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Recycling 용이

파손이나 분진에 대한 저항이 강하여 회수에 의한 반복사용이 가능하며, 소각시에도 그을음이 발생하지 않으며, 기타 환경오염물질의 배출이 최소화되는 물질로 검증되어 미국, 독일 등과 같은 세계 각국의 환경규제 정책에 부합된 소재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우수한 내열성, 단열성, 부양성과 저온 수송의 가능

발포 폴리스틸렌(EPS), 폴리에틸렌(EPE)으로 사용이 제한되던 내열, 단열재 등 내열성이 요구되는 분야의 용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EPP는 영하에서도 충분한 완충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저온 수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물에 대한 저항력이 우수하여 부양재로도 사용됩니다.

표면 보호성

반경질 상태로 적절한 강도와 유연성, 탄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수송중의 진동이나 그외의 장해로부터 제품표면을 보호합니다. 또한, 제품도장에 사용된 가소제나 잔존용매로 인하여 완충재가 유착되는 일도 없습니다.

내유, 내약품성

기계유, Grease, 용제 가솔린 등에 간단하게 연화용해되는 EPS에 비해 내유, 내약품성이 월등히 우수해서, 기계유나 Grease를 사용하는 기계부품의 포장에 적합합니다.